본문 바로가기
사진보정

포토샵 초보도 할수 있는 간단한 피부 색상 보정법 -photoshop fix skin tone

by Tomi4all 2019. 2. 16.

포토샵으로 간편하게 피부 색상을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우선 예제 파일입니다.


사진이 전반적으로 녹색이 강하게 섞여 있는 피부톤을 살구빛으로 변경하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우선 아래에 있는 피부톤 파렛트를 이용하여 보정하려 합니다.


우선 포토샵으로 사진을 열어보겠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레이어에서 복사본을 하나 만듭니다. 맥에서는 command + J  윈도우는 ctrl + J 단축키 입니다.


피부색 파렋트 파일을 열려있는 포토샵 사진위로 드래그 앤 드롭해 줍니다.


그러면 피부톤 파렛트가 먼저 열려진 사진위로 겹치게 되고 붉은 박스로 표시한 레이어가 하나더 생성되게 됩니다. 

피부톤 파일은 화면이 가리지 않도록 크기를 줄이고 옆으로 옮겨 둡니다.


피부톤 파렛트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의 절반 채워진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선택 메뉴창이 나오면 곡선 (curve)를 선택합니다.


곡선 선택창이 오픈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곡선창이 열리면서 생성된 레이어에서 붉은색 표시해둔 왼쪽 절반 채워진 원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곡선표시 화면의 스포이드중 중간 (미들톤) 스포이드를 더블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색상창이 나오면 스포이드로 피부톤 파렛트중 맞추고 싶은 피부톤을 클릭합니다. 이번사진은 두번쨰 피부톤을 클릭하였습니다. 그러면  색상RGB의 숫자가 피부파렛트 수치로 바뀌는것을 확인후 윗쪽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새대상 색상을 기본값으로 저장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고 아니오를 선택 합니다.



포토샵 화면에서 스포이드로 얼굴을 클릭 하면 색상이 변경됩니다.



화면의 사진 색상이 많이 붉게 바뀌었습니다. 색상이 붉게 변한것을 잡아줘야 하기때문에 곡선에서 중간 스포이드를 다시 더블클릭 해줍니다.



색상창이 다시 나오고 그중 H(색상)S(채도)B(명도)에서 S(채도)를 수정해 줍니다. 지금 사진은 너무 붉기 때문에 채도를 낮춰 줍니다. 저는 33에서 15 정도로 낮추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갈수록 채도가 낮아집니다.

적당한 색상을 개인 취향에 따라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채도 수정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 새대상 색상을 기본값으로 저장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고 아니오를 선택 합니다.



그후 스포이드로 사진의 피부를 클릭하면 피부톤이 아름답게 변화 됩니다.

보정이 완료되면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처음 사진과 보정후 사진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자연스러운 피부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제 파일과 스킨톤 파렛트 사진은 첨부파일로 업로드 하였으니 필요하신분은 다운로드 해주세요.

fix skin tone.zi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