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보정

포토샵 간단히 꿀피부 만들기 - 하이패스 이용 피부 보정법

by Tomi4all 2018. 12. 27.

공연사진으로 인물을 찍다보면 피부가 너무 적나라 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블러를 너무 많이 주거나 보정툴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피부가 아니라 인공적인 고무 인형 피부가 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피부의 질감을 어느정도 살려주면서도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인터넷에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찍은 사진중 원하는 사진을 포토샵에 오픈 합니다.



그리고 원본에 대해서 레이어를 하나 복사합니다. 레이어 복사는 ctrl+J 혹은 맥에서 commend + J 입니다.


레이어 복사후 레이어 위쪽에 모드창을 열어 오버레이 (Overlay)로 선택합니다.


오버레이 선택후 ctrl+i 맥에서는 commend+i를 눌러 줍니다.그러면 사진이 뿌옇게 흐려집니다.


이후 메뉴중 필터 filter 메뉴바를 클릭하고 기타(other)에서 하이패스(High pass)를 클릭합니다.


창이 뜨고 수치를 입력할수 있는 곳에 11을 입력했습니다. 대부분 9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보정하시는 분들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터에 bulr블러를 선택하고 가우시안 블러를 선택합니다.


가우시안 블러 값을 1.0을 두고 ok를 누릅니다


여기서 부터 자세히 보셔야 할부분이 우선 왼쪽 하단의 전경색의 버튼을 보면 검은색아래 흰색으로 배치되어 있으면 이를 클릭해서 흰색이 위로 검은색이 아래로 가도록 배치를 바꿔 줍니다.


전경생과 배경식이 바뀐것을 확인하고


레이어중 회색 레이어를 클릭한 다음 alt 키를 누른채로 레이어 아래에 네모상자안에 동그라미가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회색 레이어 옆에 검은색 레이어가 생성됩니다. 그러면서 흐리던 화면이 처음 배경을 설정했던 화면으로 되돌아가 있습니다.


이제는 블러쉬를 선택하고 윗쪽 메뉴바 아래쪽에 opacity을 100%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후 보정하고 싶은 곳을 문질러 줍니다.



블러시로 피부 보정을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문질러 주면 그부위가 부드럽게 변화됩니다.


피부보정전 사진


피부 부정후 사진


모델인 가수 벤의 피부가 워낙 좋은 상태라 크게 표시가 나지는 않지만 피부 보정방법 연습삼아 진행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