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보정

포토샵 꿀피부 만들기 #2 - 블러와 마스크 이용

by Tomi4all 2019. 2. 10.

포토샵으로 꿀피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사실 모델의 피부 상태나 원판이 좋으면 필요없는 작업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귀차니즘 때문에 피부보정은 그냥 노이즈 리덕션을 좀더 주어 고무인간을 만들어 버리는 편이긴 합니다.


우선 포토샵에 피부를 보정할 대상을 불러옵니다.


공연때 찍었던 애디킴 씨의 사진입니다. ( 피부상태가 조명과 더해져 상당히 안좋습니다. 죄송..)


첫번째 할일은 레이어를 하나 복사합니다. ctrl+J 입니다. 맥은  command+J 입니다.


이제부터 수정에 들어갑니다.

우선 필터에서 가우시안 블러를 선택합니다.


가우시안 블러 창이 열리면 수치를 8~10 정도를 입력합니다.



그후 다시한번 필터를 선택후 노이즈를 선택후 미디언을 선택 합니다. 


미디언 선택후 창이 열리면 수치는 적당히 5 정도 를 입력합니다.


그후 다시 필터에서 필터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창이 하나열리고 거기서 텍스쳐를 선택해 줍니다. (texturizer)


선택후 오른쪽 창에 texture: canvas 를 sandstone으로 변경하고 아래 scailing 수치를 50% relief 수치를 1로 바꿔 줍니다.




이제 피부 보정을 위한 준비과정이 끝났습니다. 본격적으로 피부보정할 부위를 선택하는 방법이 남아 있습니다.

보정 방법은 마스크를 이용해서 피부를 보정할 부분에 블러처리를한 부분으로 매끄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우선 오른쪽하단의 마스크를 생성하는 데 윈도우는 alt+ 마스크 버튼을  맥은 option + 마스크 버튼을 누르면 배경이 검은색으로 된 마스크가 생성됩니다.


그후 붉은색 점선으로 표시된 마스크를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메뉴바의 투명도를 10%정도로 조정합니다.



브러시 크기를 적당히 선택한후 마스크가 클릭된 상태에서 피부 보정을 해야하는 부위를 문질러 줍니다.



피부 보정을 한 사진입니다. 해당사진은 워낙 조명에 의한 피부상태가 강조되어 있어 보정한다 했음에도 

큰 효과가 없어 보입니다만 아래 원본 사진과 비교해 보면 그래도 부드럽게 변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을 이용한 피부보정이었습니다.

댓글